이름: 권춘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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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미자에 대해  

오미자



- 덩굴처럼 나는 식물의 열매

- 5미 : 단맛, 신맛, 쓴맛, 짠맛, 매운맛 등 다섯가지의 맛

- 영양 풍부

- 열매를 잘 말려서 차로 우려먹거나 생것으로 요리에 활용

 

(오미자 효능)

 

1. 간기능 강화 : 간염, 숙취해소

2. 당뇨병 : 혈당치를 강하, 갈증해소

3. 뇌질환 예방 및 치료 : 치매. 건망증. 파킨슨병 등, 피를 맑게 함, 혈액 순환, 집중력과 사고력을 향상, 스트레스해소

4. 기력 회복 : 면역력 증강, 감기 예방, 피로회복

5. 폐기능 보호 : 만성 기관지염(기침, 가래, 천식 완화), 인후염, 편도선염

6. 혈관계 질환 : 고혈압.저혈압

7. 눈 건강. 치아 튼튼, 불면증

(오미자 먹는법)

1. 오미자 차

- 물 1리터 + 40~50그램 오미자 : 잘 세척한 오미자 + 물 3배

  (물은 끓여서 식힌 물 사용 : 가장 색이 예쁘고, 잘 우러나오며, 안토시아닌 파괴 감소)

- 하루 3잔정도씩 마심

 

2. 생오미자일 경우

- 냉수에 5~6시간 담궈놓으면 우려냄 : 빨간물

- 열매를 걸러내고 쌀짝 끓여내어 차로 마심

- 기호에 따라 생강과 계피, 꿀 등과 함께 첨가

- 인삼이나 대추와 함께하면 남성의 정력에 좋음

3. 오미자 효소

- 잘 말린 열매 + 설탕 (1:1)

- 3개월정도 숙성

- 건더기를 걸러내고 엑기스만 6개월이상 숙성

- 물과 희석하시어 복용

4. 오미자 주

- 생오미자1대 소주3의 비율로 넣으신후 3~6개월 숙성후 하루 소주잔으로 한잔 정도복용

 

5. 오미자 샐러드

- 오미자 + 파프리카, 양배추 등의 칼로리가 낮은 채소와 토마토나 오이

- 오과육만 준비해서 먹기좋게 썰어넣은 후에

- 오미자의효능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액기스와 요거트, 올리고당을 섞어 건강식 드레싱

 

6. 기타

- 오미자화채. 오미자조청등

- 기침.가래 : 오미자. 도라지. 꿀을 배합하여 달인물

- 기관지와 폐 : 오미자,인삼과 호두를 배합하여 달인물

- 천식 : 오미자 어성초를 배합하여 달인물

 

(오미자 부작용)

- 가급적 폐의 질병이나 기관지의 질병에 의한 열이 발생시에는 먹지 않음

- 둥글레와 함께 배합할 경우 오미자의 효능을 제대로 볼수 없음

 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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